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느 날 갑자기 게임속 세상에 갇힌다면 <쥬만지 Jumanji, 1996>

by 미스콩 2024. 1. 20.
반응형

영화 <쥬만지>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나와 같이 게임을 하던 친구가 갑자기 사라져 버렸다 <쥬만지 Jumanji> 영화 정보

1996년 1월에 개봉한 <쥬만지 Jumanji>는 1996년 21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여우조연상과, 최우수 특수효과상을 받았다. 영화는 모험, 판타지 장르로 당시 90년대에서는 최고의 특수효과를 영화에 녹여내었다. 미국영화로 러닝타임은 104분으로 짧은 편에 속한다. <쥐라기공원 3> <울프맨> 등으로 유명한 조 존스톤이 감독을 맡았고, 로빈 윌리엄스, 커스틴 던스트, 데이비드 알란 그리어, 애덤 한 버드, 보니헌트 등이 출연하였다. 때는 1969년, 커다란 공장의 사장 아들인 소년 알랜 패리쉬는 친구 사라와 함께 공장을 신축하는 공사현장에 놀러 간다. 그러다가 알랜과 사라는 이상한 소리를 듣는데, 둥둥둥하는 북소리 같은 것이 어디선가 들려왔다. 무엇인지 확인해 보니 보드게임처럼 생긴 것 속에서 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었다. 호기심이 발동한 둘은 게임을 시작하는데, 게임을 하던 도중 알랜은 게임 속 세상으로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고 만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1995년, 주디와 피터는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고모와 함께 크기는 크지만 집값은 저렴한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된다. 고모가 출근하고 난 뒤 주디와 피터는 다락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는데... 정체를 찾기 위해 올라간 다락방에서 1969년의 보드게임과 같은 것을 발견한다. 게임의 이름은 쥬만지. 호기심이 생긴 주디는 게임에 새겨진 규칙에 따라 주사위를 던지게 되고, 갑자기 태어나서 처음 보는 조류들이 보드게임 상자에서 튀어나와 집안을 닥치는 대로 부수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벌어진 일에 주디와 피터는 당황하는데, 그런 그들에게 과거에 사라진 알랜이 나타나면서 이 게임의 진실을 알게 된다. 알랜은 자신의 잃어버린 세월을 되돌리고 싶었고, 주디와 피터는 이 현실을 되돌리고 싶었기 때문에 셋은 같은 편이 되어 게임에 임하게 된다. 그러나 이 게임의 규칙을 알고 보니, 초기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이 다 참가해야 게임을 끝낼 수 있는 것. 바로 오래전 친구 사라를 찾아야 했다. 그들은 사라에 대해 수소문을 시작하고..... 그들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영화 <쥬만지 Jumanji> 속편 정보 

영화 쥬만지는 2018년 <쥬만지 : 새로운 세계 Jumanji : Welcome to the Jungle>과 2019년 <쥬만지 : 넥스트레벨 Jumanji : The next level >로 속편이 제작되었다. 1년 연속으로 연달아 속편을 제작한 쥬만지는 모두 미국에서 제작되었으며, <쥬만지 : 새로운 세계>는 평점 8.45에 171만 명의 관객수를 유치했다. <쥬만지 : 넥스트레벨>은 평점 7.81에 관객수 105만 명이 관람하였다. <쥬만지 : 새로운 세계>는 학교 청소를 하다가 우연히 오래된 '쥬만지'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아이들이 게임버튼을 누르는 순간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오리지널 쥬만지와는 다르게 비디오게임으로 업그레이드된 설정이다. 게임 속 아이들은 고고학자, 여전사, 동물학 전문가, 연구학 교수로 캐릭터가 바뀌고, 게임 안에서 목숨의 기회는 딱 3번이다. 아이들은 자신의 게임 속 캐릭터가 가진 능력으로 게임을 클리어해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다. 한편 <쥬만지 : 넥스트 레벨>은 쥬만지 게임으로부터 겨우 탈출해서 일상을 평범하게 보내고 있던 아이들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들 중 한 명인 스펜서가 망가진 쥬만지 게임 속으로 사라지고, 남은 친구들은 스펜서를 찾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게임 속으로 다시 들어가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우연히 함께 게임에 합류하게 된 스펜서의 할아버지에디와 마일로, 이들은 한층 더 진화된 게임 속으로 들어가서 목숨을 걸고 싸우기 시작한다. 

 

비슷한 류의 추천영화는?

<쥬만지>와 비슷한 영화는 2008년에 개봉한 미국영화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이다. 에릭 브레빅이 감독을 맡고 브렌든 프레이저, 조쉬 허처슨이 주연을 맡은 영화이다. 영화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지각변동을 연구하는 지질학자 트레버는 몇 년 전 실종된 형의 물품 속에서 우연히 고서를 한 권 발견하게 된다. <지구 속 여행>이라는 책 속에 남겨진 암호를 통해서 밝혀지지 않은 지구의 비밀을 파헤칠 수 있을 거라 확신하고, 트레버는 조카와 함께 아이슬란드로 향한다. 이곳저곳 탐사를 다니던 도중 급작스레 동굴에 갇히게 되고, 지구의 중심으로 가는 빅 홀에 빠지게 된다. 그들은 그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