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영화!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 정보 및 줄거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는 2018년 11월 16일에 개봉한 영화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개봉한 미국의 코미디, 로맨스영화이며 마이클 롤이 감독을 맡았다. 영화 러닝타임은 111분으로 킬링타임용으로 보기 좋은 시간이다. 영화의 대표 출연진은 바네사 허진스, 닉 사가, 샘 팔라디오이다. 특히 바네사 허진스는 1인 2역으로 시카고에서 베이커리를 운영 중인 베이커 스테이시 드 노보, 몬테네로 왕국의 귀족 마가렛 클레어 드 델레코트를 연기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베이커리를 운영 중인 스테이시는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마음이 심란하다. 뭐든지 계획대로 살아가는 것을 좋아하는 스테이시는 크리스마스에도 베이커리 운영에 집중하며 마음을 다잡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이별로 힘들어하는 것을 보는 것이 안타까웠던 스테이시의 친구이자 베이커리 수셰프 케빈. '벨그레이비아(Belgravia)'라는 가상의 나라에서 열리는 베이커리 콘테스트에 스테이시 몰래 신청한다. 스테이시는 케빈의 설득에도 망설이지만, 우연찮게 길에서 만난 전 남자친구가 이미 새로운 여자친구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 계획이 있는 것을 알고 나서 콘테스트에 참가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벨그레이비아로 날아간 스테이시와 케빈은 우연히 벨그레이비아의 왕자 에드워드와 결혼을 앞둔 마가렛을 만나게 되는데... 신기하게도 마가렛과 스테이시는 쌍둥이처럼 똑같이 생겼다. 마가렛은 원하지도 않는 정략결혼을 앞두고 자유로운 삶을 살아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고, 스테이시에게 며칠 동안만 서로의 역할을 바꾸어서 생활해 보자고 제안한다. 그렇게 마가렛의 삶을 살게 되는 스테이시. 에드워드 왕자는 마가렛에게 들은 것과 다르게 너무나 멋진 왕자님이고, 그런 에드워드와 사랑에 빠진다. 동시에 자유분방한 마가렛은 스테이시의 오랜 친구 케빈과 사랑에 빠지고 마는데...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의 실제 촬영장소는?
<크리스마스 스위치>의 촬영지에서 시카고에 나오는 베이커리는 실제로 시카고에서 촬영되었다. 반면, 영화에서 나오는 벨그레이비어는 영화상의 가상의 국가로 실제로 루마니아의 카레이에서 촬영되었다. 카레이는 루마니아의 북서부, 사투마레 현 서부의 도시이며, 헝가리 국경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영화에서 나오는 성은 카레이의 Karolyi Castle이라고 한다. 영화의 대부분이 벨그레이비어이기에 대부분 루마니아 카레이에서 촬영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 추천하는 이유는?
<크리스마스 스위치>는 넷플릭스에서 매년 크리스마스시즌에 개봉하는 홀리데이 영화 중 한 편이다. <크리스마스 스위치>는 인기에 힘입어 실제로 2편과 3편이 시리즈로 나왔다. 2편 3편도 재밌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게 본 영화는 단연코 1편이다. 만약 당신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고, 디즈니 프린세스 영화를 좋아는 사람이며, 특히 신데렐라 스토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좋아할 영화이다. 보통의 평범한 사람 스테이시가 왕자를 만나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는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왔던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영화속에서 유럽의 가상국가 벨그레이비아의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고, 상상 속에 있던 동화 속 나라의 모습을 재현해 두었기 때문에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또 다른 포인트는 스테이시와 케빈의 미국억양 영어, 에드워드왕자와 마가렛, 왕실 식구들의 영국식 영어를 비교하면서 보는 것이다. 특히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에게는 영국식 영어, 미국식 영어를 비교하면서 영어 듣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테이시가 마가렛 역할을 연기할 때 일부러 영국식 엑센트를 과장되게 표현하는 모습도 귀여운 장면 중에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