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학교 생활이 궁금하다면 봐야 할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기본정보 및 줄거리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는 2004년 9월 일에 개봉한 영화로, 장르는 코미디, 드라마이다. 러닝타임은 97분으로 1시간 반정도 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간단하게 보기 좋은 영화이다. 영화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인콩은 케이디는 어렸을 때 아프리카에서 자라게 되었는데, 아버지가 동물학자라서 온 가족이 함께 아프리카로 떠났기 때문이다. 그리고 고등학생이 된 케이디는 일리노이에 있는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홈스쿨만 하면서 지내던 케이디가 처음으로 다닌 '학교'라는 곳은 정글과 다를 곳이 없었다. 레지나라는 여왕벌이 학교를 대표하고 있었고, 나머지 사람들은 그런 레지나를 떠받들고 있었다. 레지나는 카페테리아에서 만난 케이디에게 매일 같이 점심을 먹기로 제안하고, 케이디는 레지나와 친구들 무리에 합류한다. 그러던 와중 케이디는 수학시간에 만난 남학생 애런 사무엘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는데... 알고 보니 애런은 레지나의 전 남자친구였다. 욕심 많은 레지나는 이 사실을 알자마자, 겉으로는 케이디에게 도와주겠다고 선심 쓰든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실제로 레지나는 전혀 케이디를 도와줄 마음이 없었고, 애런을 다시 자신의 남자친구로 만든다. 케이디는 이 사실을 알고 나서 레지나를 증오하게 되는데... 케이디와 레지나는 서로 상대를 꺾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기 시작한다. 애런과 케이디는 결국 어떻게 됐을까?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의 출연진 정보
퀸카로 살아남는법에는 린제이로한이 주연으로 나오고, 조연으로는 레이첼 맥아담즈, 아만다 사이프리드, 조나단 베넷, 레이시 샤버트 등이 출연한다. 영화의 가장 흥미로운 포인트는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담즈,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는 것이다. 혹자는 지금으로서는 상상하지 못할 배우들의 조합이라고도 이야기한다. 그만큼 지금의 슈퍼스타들이 모두 모여서 출연한 영화이다. 린제이 로한은 이 영화로 톱스타 반열에 올랐고, 레이첼 맥아담즈는 같은 해 <노트북>을 통해,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4년 후 <맘마미아>를 통해 할리우드 스타로 자리매김하였다.
참고로, 영화 개봉당시에는 린제이 로한이 연기한 케이디가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레이첼 맥아담즈가 연기한 레지나의 인기가 케이디의 인기를 넘어섰다. 영화를 패러디한 밈에도 대부분 레지나의 역할이 많이 나온다. 레지나의 캐릭터가 악역이지만 밉지 않은 특징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레이첼 맥아담즈의 연기가 그만큼 훌륭했다는 뜻이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의 리메이크 정보
하이틴 영화의 정석으로도 불리는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2024년 올해 1월에 리메이크버전으로 개봉예정에 놓여있다. 20년만에 돌아온 리메이크버전은 오리지널과는 다른 점이 한 가지 있는데, 바로 장르가 뮤지컬로 바뀌었다고 한다. 1월 중에 개봉할 것으로 알려진 <퀸카로 살아남는 법> 리메이크 버전은 앵거리 라이스, 애슐리 박, 르네 랩, 아우이 크라발호, 크리스토퍼 브리니 등 새로운 주인공들이 대거 출연한다. 원작 작가인 티나 페이가 작가로 참여한 만큼, 오리지널의 정체성을 최대한 훼손시키지 않고 매력적인 작품으로 나오길 기대한다.
<영화를 보고 느낀 점>
나는 평소에 하이틴 영화의 특유의 발랄하고 쾌랄한 감성을 좋아한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좋아하는 하이틴 영화 중에서도 단연코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원래 영화를 여러 번 보지 않는데,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그만큼 좋아하기에 여러 번 반복해서 보았다. 특히 영화에서 나오는 출연진들의 옷, 머리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모두 몇 년 전부터 유행하는 Y2K감성이다. 지금 보아도 미술소품이 예쁘다고 느껴진다. 만약 평소에 하이틴 영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그럼에도 아직 <퀸카를 살아남는다>를 보지 않았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레전드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