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다시 살아날 수 있는 타임루프에 갇혔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w>
워더 브라더스에서 2014년에 배급한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액션 SF영화로 관객수 470만 명을 끌어들였다. 2015년 41회 새틴 어워즈에서 최우수 편집상을 받았고, 동일한 해에 2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액션영화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더그 라이만 감독이 작품을 맡았고, 톰크루즈, 에밀리 블런트, 빌 팩스톤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가까운 미래에 외계종족이 지구를 침략하여 집어삼키려 하고, 지구인들은 외계종족에 맞서서 전쟁을 벌인다. 주인공 미군 빌 케이지 소령은 다운폴 작전 홍보영상 작전을 위해 런던에 파견된다. 그러나 런던 현장에서 통솔하고 있는 브링엄 장군은 케이지 소령에게 직접 전장에 나가서 촬영을 할 것을 지시한다. 빌은 전장에 나가는 것을 계속해서 거부하고, 브링엄 장군은 헌병에게 지시하여 케이지 소령을 체포한다. 테이저건에 맞아 정신을 잃은 케이지 소령은 눈을 떠보니 자신이 보급품 더미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깨어나자마자 주변에 도움을 구하지만, 돌아온 것은 자신이 탈영혐의로 이등병으로 강등된 것. 빌 케이지는 이제 바로 전쟁에 투입이 되는 상황에 놓인다. 전쟁에 나가서 외계종족 미믹들과 싸우는 순간, 대형 미믹을 맞추어서 죽이는데, 빌 케이지 역시 미믹의 푸른 액체에 휩싸여 녹아내린다. 빌은 죽음의 공포에 소리를 지르는데, 눈을 떠보니 다시 전쟁의 하루 전 날인 보급품 더미 위에 자신이 놓여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때부터 시작된 반복된 하루. 죽고 나서 눈을 뜨면 항상 보급품 더미 위에 놓여있는 자신이다. 앞으로의 상황을 어떻게 타개해 나가야 할지 고민하던 빌은, 우연히 전쟁 영웅 리타와 같은 싸움에 놓이게 되고, 빌의 상황을 알게 된 리타는 깨어나면 자신을 찾아오라고 한다. 알고 보니, 리타 역시 빌과 같은 상황에 놓여있던 것. 그들은 외계종족 미믹들의 실체를 파해치기 위해 카터박사와 투합하는데.. 외계종족들은 시간을 리셋시키는 작전을 통해서 계속해서 인간들을 끌어들이고 있었던 것이다. 그들은 시간이 리셋되는 것을 막고, 외계 종족 미믹과 싸워서 이기기 위해 혹독한 훈련을 시작한다.
주인공 톰크루즈는?
톰크루즈는 1962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에서 출생하였으며, 배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미미로저스, 니콜 키드먼, 케티이홈즈와 총 3번의 결혼생활을 하였으며, 그에게는 3명의 자식이 있다. 탐크루즈는 1981년 데뷔 이래로 수많은 흥행작을 남긴 흥행보증수표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할리우드 배우 중에 한 명이다. 톰크루즈가 가장 처음 슈퍼스타로 떠오르게 된 영화는 <탑건>이며, <칵테일><레인 맨>등을 연달아 성공시킨다. 또한 블록버스터 스타로 이미지 전환을 하게 되는 계기가 생기는데 이는 바로 <미션 임파서블>이다. 이외에도 <잭 리처> <엣지오브 투모로우> 같은 영화들을 연달아 출연하며 아직까지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의 연기 역사 중에 가장 큰 공로를 세운 영화 2022년 <탑건: 매버릭>은 전 세계에서 10억 달러 이상 수익을 올렸다. <탑건 : 매버릭>의 인기에 힘입어, 파라마운트는 탑건 3에 제작이 확정하였으며 톰크루즈를 출연시키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주인공 에밀리 블런트는?
에밀리 블런트의 본명은 에밀리 올리비아 로라 블런트이다. 영국과 미국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1983년 잉글랜드에서 태어났다. 에밀리 블런트는 2004년 <사랑이 찾아온 여름> 영화에서 주인공으로 연기하며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이어서 2006년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인지도를 크게 올린다. 아직도 에밀리 블런트 하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생각날 만큼 그녀의 연기가 인상 깊은 영화이다. 이후에도 <메리 포핀스 리턴즈> <헌츠맨 : 윈터스 워> <콰이어트 플레이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오펜하이머>등에 출연하여 다양한 배역을 열연하고 있다. 에밀리 블런트는 존 크래신스키와 2010년도에 결혼하였다.